올해 전세피해지원센터는 내달부터 오는 10월까지 혹서기인 8월을 제외하고, 매월 첫째 주 수요일 오후 5시부터 8시까지 운영된다.
운영 장소는 유동 인구가 많은 지하철 역사 내로 퇴근길 시민들이 부담 없이 상담받을 수 있도록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. 내달 응암역을 시작으로, 6월에는 역촌역, 7월에는 불광역, 9월에는 녹번역, 10월에는 연신내역 순으로 마련된다.
상담 센터에는 은평구청 부동산정보과 직원들과 공인중개사 등이 참여하며, 총 6~9명의 인력이 팀별 순환 근무로 운영한다. 특히 전세사기 피해와 관련된 계약 상담, 법률상담 예약, 채무·재무 상담, 임대차 유의사항 현장 안내 등 다양한 분야의 상담을 원스톱으로 진행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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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와 함께 지하철역 상담 부스에서 배너와 어깨띠, 리플릿 등을 비치해 현장 홍보도 강화할 예정이다. 구민들에게는 ‘깡통전세’와 같은 전세사기 유형과 예방 방법이 담긴 리플릿과 책자도 함께 제공된다.
은평구는 지난해도 찾아가는 전세피해지원센터를 운영해 총 144건의 상담을 진행했다. 이 중 전세피해 관련 상담은 80건, 임대차 계약유의사항 상담은 41건, 채무상담은 22건이었으며, 연신내역과 새절역 등 전세피해 다발 지역에서 주민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.
은평구 관계자는 “찾아가는 전세피해지원센터는 단순한 상담을 넘어 구민의 재산권을 지키기 위한 적극행정의 일환이다”며 “앞으로도 시민들의 눈높이에 맞춘 선제적 행정서비스를 지속 제공하겠다”고 말했다.